산업 기업

이태종 한화 대표 금탑산업훈장

일자리 창출 유공자 정부 포상

이태종(오른쪽) ㈜한화 대표가 2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6년도 일자리 창출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후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이태종(오른쪽) ㈜한화 대표가 2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6년도 일자리 창출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받은 후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화


이태종 ㈜한화 대표이사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이 대표는 2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6년도 일자리 창출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일자리 창출 유공 분야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한화는 지난 29년 동안 노사 무분규를 달성하는 등 모범적 노사 관계를 유지해왔다. 특히 지난 2013년 말 대비 올해 3월 고용 증가율이 17%에 이를 정도로 지속적인 사업 확대로 신규 고용 창출에 기여했다.

관련기사



올해부터는 임금피크제를 도입해 청년 신규 채용 여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도 받는다.

이 대표는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가지고 탁월하게 운영되는 강한 회사, 구성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좋은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