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과학기술 체험축제, 29일 대덕특구서 열려

‘2016 Hello! 과학마을축제’가 이달 29일 대덕특구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6회째를 맞는 과학마을축제는 ‘과학오락실’을 테마로 정부출연연구기관과 민간연구소, 벤처기업의 기술을 보고, 듣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추억의 오락실이 그대로 재현된다. 1990년대 대표 게임인 테트리스·1945·갤로그·보글보글 등을 경험할 수 있으며, 지우개 따먹기·인공지능 알까고·딱지치기 등도 즐길 수 있다.


과학체험 코너에서는 연구기관의 특성을 그대로 엿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관련기사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VR을 직접 만들고 가상현실을 경험하는 VR 카드보드 만들기를, LG화학기술연구원은 소금물로 움직이는 자동차 키트를 만들어 자동차가 움직이는 원리를 배워본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드론 조종 체험’으로 소형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볼 수 있으며,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범죄수사 방법을 알아보고 직접 탐정이 돼 추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국기계연구원은 ‘자기부상열차모형경주대회’를 열어 참가자가 모형키트를 제작하고 레일에서 경주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태양전지보트를 직접 만들어 본다.

또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아톰블록을 이용해 소형 원자로를 직접 만들어 보며, KAIST는 스프린터로봇을 만들어 경주하는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대덕=구본혁기자 nbgkoo@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