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불황이 기회다, 진화하는 '식탁지도'] KGC인삼공사 '정관장 아이패스'

코앞에 온 수능…홍삼으로 건강관리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들이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특히 2017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수험생들이 감기·독감 등으로 공부에 영향받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대표 건강식품 중 하나인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로개선,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공식 인정받은 제품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육체적인 피로는 운동, 영양 불균형 등을 초래하는데 보통 운동량이 많아지면 근육이나 간에 저장된 비상 에너지 글리코겐이 고갈되어 피로감을 느끼게 된다. 이때 홍삼을 섭취하면 시상하부·뇌하수체·부신피질에서 분비하는 에너지 생성촉진 호르몬이 조절돼 운동능력과 피로회복 능력이 증진된다. 또 면역 세포를 활성화해 면역력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중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아이패스는 지난 10여 년 동안 수험생의 체력과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홍삼은 중장년층만의 건강기능식품이라는 기존 고정관념을 깨고 청소년의 건강을 책임지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01년 출시된 정관장 아이패스 브랜드는 출시 10년 만에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성장기 청소년(14∼16세)을 위한 ‘아이패스 엠(M)’과 ‘아이패스 에이치(H)’, 2014년에는 성장기 주니어(11∼13세)를 위한 ‘아이패스 주니어(J)’, 지난해 ‘아이패스 파워’ 제품을 선보이며 제품군을 확대했다.

관련기사



아이패스 에이치(사진)는 홍삼 특유의 쓴맛이 덜해 아이들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별한 집중 관리가 필요한 시기라면 단기 피로 해소와 에너지 충전을 위한 아이패스 파워도 살펴볼 만하다. 아이패스 에이치 타브렛은 환약 형태로 제작해 낱개 포장 형태로 가방에 넣고 다니거나 지방이나 해외에서 유학 중인 자녀들에게 보내주기 편리하다.

아이패스에 들어가는 홍삼은 KGC인삼공사가 100% 계약재배로 관리한 6년근 홍삼만을 사용한다. 총 290여 가지 항목에 대한 7번의 검사를 진행하는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통해 제품을 생산한다.

회사 관계자는 “아이패스 브랜드를 통해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홍삼이 10대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줬다”며 “특히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이나 체력관리가 필요한 학생들이 필요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제품 포트폴리오를 넓혔다”고 설명했다.

이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