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삼성SDS,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 진행

잠실 본사·수원 ICT센터 동시 진행

배추·속 재료 모두 송파구 인근 시장서 구입

정유성(오른쪽 두 번째) 삼성SDS 대표이사가 10일 서울 송파구 잠실 삼성SDS 본사에서 임직원들과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SDS정유성(오른쪽 두 번째) 삼성SDS 대표이사가 10일 서울 송파구 잠실 삼성SDS 본사에서 임직원들과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SDS


삼성SDS가 정유성 대표이사 및 임직원 100여 명이 서울 송파구 잠실에 위치한 삼성SDS타워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잠실 본사 및 수원ICT센터에서도 동시 진행됐다. 이날 삼성SDS 임직원이 만든 김장김치는 저소득층 가정과 정보기술(IT)희망나눔 활동을 통해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는 장애청소년을 포함해 약 400가정에 기부된다.


회사는 약 1,000여 포기의 배추와 속 재료 모두를 송파구 인근 마천중앙시장에서 구입해 지역사회 전통시장 활성화를 실천했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에 참여한 삼성SDS 직원은 “임직원이 직접 만든 사랑의 김장김치를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뜻 깊은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SDS는 ‘행복한 정보통신기술(ICT)세상으로 이어주는 스마트 브리지(smart Bridge)’ 사회공헌을 실천 중이며, 이를 위해 △정보화 소외계층에게 ICT 인프라와 교육을 제공해 정보화 격차를 줄이겠다는 ‘ICT 소외계층 지원’, △정보화에 과도하게 노출된 아동, 청소년을 정보화 역기능으로부터 보호하겠다는 ‘ICT 역기능 해소’ △어려운 이웃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

권용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