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삼성 웹드라마 '긍정이 체질' 조회수 3,000만 기록…국내 웹드라마 역대 최대





삼성이 만든 웹드라마 ‘긍정이 체질’이 누적 조회수 3,000만 회를 돌파하며 국내 웹드라마 사상 최고 조회기록을 경신했다.


삼성은 ‘긍정이 체질’이 18일 기준 누적 조회수 3,000만 회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첫 편이 공개된 뒤 하루 1편씩 모두 6편이 공개됐는데, 11일 만에 2,000만 회, 18일 만에 3,000만 회를 넘겼다. 이로써 ‘긍정이 체질’은 국내 웹드라마 사상 최단기간 2,000만 조회수 돌파, 최고 조회수 3,000만 회를 달성한 웹드라마가 됐다. 지금까지 최고 조회수 기록을 가진 웹드라마는 삼성이 지난해 제작한 ‘도전에 반하다’(2,500만 회)였다.

관련기사



이번 기록은 삼성그룹의 공식 페이스북, 네이버 티비캐스트, 다음 티비팟, 유튜브 등 4개 채널의 조회수를 합산한 결과다. ‘긍정이 체질’은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영화 제작의 꿈을 이루기 위해 긍정적인 태도로 도전하는 대학생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았다. 네티즌들은 “넘어져도 털고 일어나서 꿈을 성취해야겠다”, “기업 홍보 웹드라마인데도 이야기 짜임새가 정말 좋고 공감된다” 등의 시청 소감을 전했다. 삼성은 젊은 세대에 던지는 도전과 긍정의 메시지를 2030세대가 즐기는 웹드라마에 담아 소통해왔다. 삼성 관계자는 “삼성은 젊은 층에게 익숙한 모바일 콘텐츠인 웹드라마를 통해 소통의 폭과 공감의 범위를 넓히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이번 웹드라마에서 젊은 세대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힘을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