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IB&Deal

한가람투자자문, 로보어드바이저 SBCN과 업무 협약 체결

한가람투자자문과 에스비씨엔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가람투자자문 이기석상무, 한가람투자자문 조문성 부사장, 에스비씨엔 이승엽 대표, 손상현 대표 /사진제공=한가람투자자문한가람투자자문과 에스비씨엔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가람투자자문 이기석상무, 한가람투자자문 조문성 부사장, 에스비씨엔 이승엽 대표, 손상현 대표 /사진제공=한가람투자자문




한가람투자자문은 로보어드바이저 업체 에스비씨엔(SBCN)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로서 양사는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의 조기 선점을 위해 공동상품 개발 및 출시를 진행하며 향후 우수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연금관리 및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자산관리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한가람투자자문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주요 연기금 등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한가람투자자문의 17년간 검증된 운용능력·노하우가 수익률이 좋은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과 결합했다”며 “향후 대규모 연금 및 투자자들에게 효율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비씨엔은 최근 적극투자형과 안정추구형 1개월 수익률이 각각 0.05%, 0.42%로 국내주식형펀드(-1.62%)에 비해 높은 수익률을 거두고 있다. 특히 1% 미만의 저렴한 수수료와 온라인을 통한 편리한 접근성으로 인해 고액자산가 대상의 자산관리서비스를 대중화한 로보어드바이저 전문업체다.

박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