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HOT 신상품] 하이자산운용 ‘하이 굿초이스 단기 펀드’



하이자산운용은 최근 ‘하이 굿초이스 단기 펀드’를 출시했다.

이 펀드는 국공채와 회사채, 기업어음에 투자하는 채권형 펀드다.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으로 금리 변동성이 확대됨에 따라 안정적으로 적정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트럼프레이션과 미국의 12월 금리인상 가능성이 높아지며 채권 가격이 조정을 받으면서 채권펀드들의 수익률이 떨어지고 있다. 이 펀드는 듀레이션(원금 회수 기간)을 단기로 관리해 이 같은 시장 금리 변화에 따른 펀드 수익률 악화를 막고 있다. 또 국공채와 더불어 우량 채권 및 기업어음 등 다른 채권 자산에도 투자해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펀드 자산 중 국공채 담보로 자금을 조달한 뒤 비교적 고금리 채권에 투자해 추가적인 수익을 목표로 하는 환매조건부채권매매(Repo) 전략도 활용한다.

관련기사



이경신 하이자산운용 채권운용2팀 팀장은 “최근 대내외 불확실성 증대로 금리 변동성이 확대되는 환경 속에서 단기채권펀드는 시중금리 이상의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좋은 투자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펀드를 운용하는 하이자산운용의 채권운용2팀은 지난 몇 년간 3조원 이상의 머니마켓펀드(MMF) 자금을 운용한 경험을 갖고 있다. 이 펀드는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공모형, 개방형 펀드로 환매수수료가 없어 입출금이 자유롭다. 하이투자증권(A030010)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박민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