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SK플래닛-한국관광공사, 스마트관광 앱개발 공모전 시상식 개최

제주 관광 정보·예약 큐레이션 서비스 ‘트립앤바이 제주’ 대상 수상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2016 스마트관광 앱개발 공모전’ 시상식이 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스마트관광 앱개발 공모전은 한국관광공사의 다국어 관광정보 대외개방 플랫폼 ‘Tour API’와 SK플래닛 오픈 플랫폼을 활용한 우수 앱을 선정해 국내 관광 정보 활용을 활성화하고 우수 앱 개발자를 발굴하는 대회다.


이번 스마트관광 앱개발 공모전의 수상작은 창의성, 공공 정보 및 API 활용도, 시장성 등을 평가해 대상 1개팀, 최우수상 1개팀, 우수상 3개팀 등 총 14개팀이 선정됐다. 수상팀에게는 총 3,300만 원의 상금과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스타트업 육성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관련기사



대상을 수상한 디지털타임의 ‘트립앤바이 제주’는 관광객이 직접 올린 사진을 기반으로 여행 정보, 예약,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주여행 특화 큐레이션 서비스 앱이다. 한국관광공사의 다국어 관관정보와 T맵 API가 서비스에 적용돼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울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울 스토리즈(Seoul Stories)’가 최우수상을, 전국 지역 축제정보 기반의 온라인 스탬프 발행 및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풍’, 중국 관광객 대상으로 실시간 모바일 여행비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유미슈’, 다양한 주제의 한국 여행 정보를 영상으로 소개하는 ‘한국에서 놀자’ 등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신희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