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모바일 요리 콘텐츠 기업 ‘컬쳐히어로’, KDB산업은행에서 10억원 후속투자 유치

‘컬쳐히어로’의 모바일 요리 콘텐츠 앱 ‘아내의 식탁’ 화면./사진제공=컬쳐히어로‘컬쳐히어로’의 모바일 요리 콘텐츠 앱 ‘아내의 식탁’ 화면./사진제공=컬쳐히어로




모바일 요리 콘텐츠 기업 ‘컬쳐히어로’가 KDB산업은행으로부터 10억원의 후속투자를 받았다.

컬쳐히어로는 지난해 7월 케이큐브벤처스에서 4억5,000만원의 초기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KDB산업은행으로부터 10억원의 후속투자를 받아 총 14억5,000만원의 투자금을 확보하게 됐다고 15일 밝혔다.


컬쳐히어로는 요리 콘텐츠 서비스 앱 ‘아내의 식탁’을 운영하고 있다. 아내의 식탁은 상황과 테마에 맞는 다양한 요리 정보와 실제 조리법을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이미지와 텍스트로 제공한다. 조리시간을 잴 수 있는 타이머 기능, 요리 팁(tip) 동영상 등 실용적인 콘텐츠와 직관적인 사용자환경(UI)으로 호응을 얻으며 앱 출시 후 9개월 만에 40만 다운로드 건수를 넘어섰다. 또 2016년 구글플레이가 수여하는 ‘올해를 빛낸 아름다운 앱’과 애플 앱스토어의 ‘올해의 베스트앱 10선’에 동시 선정되기도 했다.

관련기사



지난 3월에는 ‘배달의 민족’이 운영하는 신선식품 배송서비스 ‘배민프레시’와 파트너십을 맺고 아내의 식탁 조리법대로 요리할 수 있는 반조리 식품도 판매하고 있다.

컬쳐히어로는 고객별 맞춤형 조리법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글로벌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백주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