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2017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나·다군 555명, 정원 외로 108명(국방IT우수인재전형2, 농어촌학생특별전형, 특성화고졸업자특별전형, 기회균형선발전형) 등 모두 663명을 선발한다.
이번 정시에서 달라진 점은 특정영역 반영 전형 신설(경영학과, 기계공학과, 전자공학과), 교차지원 허용(미디어콘텐츠전공, 간호학과) 등이다.
특정영역 반영 신설 전형은 학과 특성에 맞춰 그 학과에 필요한 역량을 볼 수 있는 과목만 반영해 뽑는 전형으로, 학과에 적합한 인재를 뽑기 위해 신설됐다. 올해 경영학과(일반전형4), 기계공학과(일반전형7), 전자공학과(일반전형7)가 이 전형으로 각 10명씩 선발한다.
교차지원이 가능한 학과도 있다. 가군(일반전형4)에서 교차지원으로 모집하는 미디어콘텐츠전공과 간호학과다. 자연계열 소속이지만 인문계열 학생을 선발한다. 이 전형으로 미디어콘텐츠전공 5명, 간호학과 12명을 뽑는다. 이 전형은 국어, 수학 나형, 영어, 사회탐구 응시자만 지원할 수 있다. 한국사 성적은 4등급까지는 감점이 없고, 그 아래는 감점한다.
원서접수는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4일 오후 5시까지다. 최초 합격자는 1월16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