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이번주 날씨’ 춥지만 맑을 것으로 전망, 1월 1일 해돋이 문제없어!

‘이번주 날씨’ 춥지만 맑을 것으로 전망, 1월 1일 해돋이 문제없어!‘이번주 날씨’ 춥지만 맑을 것으로 전망, 1월 1일 해돋이 문제없어!




오늘 한낮에는 수은주가 조금 더 오르며 전국 온화한 날씨 보이는 가운데 이번주 날씨는 춥지만 맑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국 대체로 구름 잔뜩 낀 가운데 빗방울이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으며 비나 눈은 차차 전국으로 확대되겠으니 퇴근길에도 우산 꼭 챙겨야 한다.

또한, 오늘 우리나라는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는다. 비나 눈이 종일 이어지겠는데, 중부지방에는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다.

이어 내일까지 제주도와 강원 영동에는 최대 50mm, 영서와 충청도, 남부지방에 최대 4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화요일 오후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이번주 날씨’는 다시 추워질 것으로 예상한다.

관련기사



아침 기온은 서울 -3도, 전주 0도까지 떨어지겠고, 낮에도 서울 1도, 대전 3도, 대구 6도 등을 유지한다.

오는 수요일에는 서울 -6도, 대전 -7도 등 한파가 예상되고, 한낮에 서울 2도, 전주와 안동 4도 등 추위가 이어진다.

또한, 목요일부터 주말까지 맑은 하늘이 이어지는 가운데 아침에는 여전히 영하권의 추위가 이어지질 것이다.

이에 기상청 관계자는 “주말이자 올해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날씨가 맑아 해넘이와 해돋이를 보는 데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사진=기상청 제공]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