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국민銀, 기보와 'R&D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이용덕(왼쪽)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금융그룹 대표와 박기표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R&D 금융지원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이용덕(왼쪽)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금융그룹 대표와 박기표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가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R&D 금융지원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기술보증기금과 ‘연구개발(R&D)금융지원 포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R&D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아이디어 단계부터 기술 사업화에 이르는 전 기간 금융지원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양 기관은 금융지원 이외에도 R&D사업화와 관련된 컨설팅, 글로벌 진출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상호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을 실시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과 기술보증기금은 이번 업무협약의 세부 실행을 위해 내년 1월 특허청, 대·중소기업 협력재단과 ‘우수특허기술 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기술 임치 활용 중소기업 기술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등을 체결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내 최고의 기술평가역량을 보유한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R&D분야의 전문화된 금융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기술금융을 선도할 수 있는 계기로 삼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주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