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년간 마술사로서, 가능과 불가능의 경계를 허물어온 이은결은 대중적인 일루션 공연 외에도 혁신적인 매직 공연을 선보여왔다. 마술의 역사를 횡단하는 렉쳐퍼포먼스<디렉션>으로2014년 다원예술제 ‘페스티벌봄’, 2015년 국립현대미술관등 국내 무대는 물론, 세계 예술 공연의 중심지인 프랑스 파리 시립 극장에서도 공연했다.
2016년에는 작가주의 예술가 ‘EG’로 자신의 활동 영역을 더욱 확장해, 조르주 멜리에스를 오마주한 ‘멜리어스 일루션’이라는 실험적인 마술의 새로운 면모를 소개했다.
데뷔 20주년 기념 공연 <일루셔니스트 이은결>까지 성황리에 마친 이은결은현재 공연 무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송과 강연을 통해 마술과 대중을 연결하는 통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2010년 초연 이후 관객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사랑을받아온 이은결의 <더 일루션>은 국내 마술 공연으로는 유일무이한 장기 흥행작이다. 독창적인 무대 연출과 예술적 상상력, 새로운 기술이 절묘하게 조합된환상적인 퍼포먼스는뜨거운 반향을 일으키며, 관객과 평단의 압도적인 호평을 끌어냈다. 국내 마술 공연의 최고 흥행작이자 세계적인 마술 공연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더 일루션>은 2017년 3월,다시 한번완벽한 일루션 아트를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다.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의 <더 일루션>은 오는 2017년 3월 4일부터 4월 2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