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NHN고도호스팅, '고도클라우드' 서비스 단가 인하





차세대 IT 기술을 이끌어 갈 서비스로 평가 받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IT시장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자료에 따르면, 2015년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전년 대비 46.3% 성장한 7,664억 원으로 집계되었으며, 2016년에는 1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 같은 변화에 맞추어 NHN고도호스팅은 신규고객 확보를 위해 2017년부터 클라우드 서비스 단가를 인하하고, 신규고객 대상으로는 인하한 가격에 30%를 추가로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NHN고도호스팅이 제공하는 IaaS (Infrastructure as a Service) 클라우드(Cloud) 서비스는 단독 서버호스팅을 사용하는 것처럼 사용자의 필요성에 맞춰, CPU, 메모리, HDD를 추가해 손쉽게 서버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다.

관련기사



또한 소프트웨어로 서비스가 제어되기 때문에 손쉽게 서버를 구축할 수 있으며 자신의 사용량에 따른 맞춤 설정을 할 수 있어 비용적인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도클라우드 서비스를 담당한 NHN고도호스팅의 최상일 과장은 “지금까지의 호스팅시장은 웹호스팅 과 서버호스팅이 중심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클라우드 서비스 위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면서 “고도클라우드가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와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고도호스팅은 클라우딩호스팅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며 클라우드 관리 콘솔 제공, OS이미지 무제한 복사기능, 24시간 기술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