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말하는대로’ 이재명, ‘시청률 1% 공약’ 성공 자축…“제 공약이행률은 96%”

‘말하는대로’ 이재명, ‘시청률 1% 공약’ 이행 성공 자축…“제 공약이행률은 96%”




‘말하는대로’ 이재명 성남시장이 시청률 공약이 성공했음을 자축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난 4일 방송된 JTBC ‘말하는대로’에 출연해“나를 굉장히 편하게 잘 살아왔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참 억울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나는 ‘무수저’다. 초등학교를 졸업한 뒤 공장에 취업해 중·고교 과정을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채 검정고시를 봤다. 다쳐서 팔에 장애도 있다”며 “아버지가 환경 미화원 출신”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그 때 꿈이 냉장고에 과일을 넣어두고 실컷 먹는 것이었다”며 “항상 우리 아버지가 썩기 직전, 또는 버려진 과일들을 가져와서 주시곤 했다. 그래서 냉장고에 과일을 넣어두고 먹고 싶을 때 꺼내 먹는 것이 꿈이었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날 버스킹에 나선 이 시장은 “국민의 뜻이 정치에 관철되는 사회, 국민이 강한 나라가 되야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관련기사



또한 이후 이 시장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 공약이행률은 96%..시청률 공약도 무사히 지켰습니다. 잘했죠?”라는 글을 게시했다.

이 글에서 이 시장은 “‘말하는대로’ 프로에서 시청률 1% 상승 공약했는데 1.805%가 더 상승한 3.969%가 되었답니다^^”라고 공약이행에 성공했음을 알렸다.

한편 5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말하는대로’ 15회는 전국기준 시청률 3.97%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사진=이재명 시장 페이스북 캡처]

전종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