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서울경제TV] LG전자,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공개

‘돌비 비전·HDR 10’ 등 다양한 규격의 HDR 지원

유·무선랜 탑재해 유튜브 등 4K 콘텐츠 손쉽게 재생

LG전자 모델이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7’에서 울트라HD 화질 등의 초고화질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LG전자 모델이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7’에서 울트라HD 화질 등의 초고화질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7’에서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모델명: UP970)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돌비 비전’, ‘HDR 10’ 등 다양한 HDR(High Dynamic Range)규격을 지원한다. HDR은 어두운 부분을 더욱 어둡게, 밝은 부분을 더욱 밝게 만들어 한층 또렷하고 생생한 화면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관련기사



LG전자는 이 제품에 HDR 10을 우선적으로 적용해 출시하고, 올해 하반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돌비 비전 기능을 지원할 계획이다. ‘돌비비전’은 워너브라더스, 유니버설 등 할리우드 영상 제작업체들이 가장 많이 채택한 HDR 방식이다. 또, 유선랜 또는 무선 와이파이를 통해 손쉽게 유튜브 등이 제공하는 실시간 전송 콘텐츠를 4K 화질로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UHD 블루레이 콘텐츠 뿐 아니라 기존의 CD, DVD, 블루레이 디스크 등도 모두 재생할 수 있다.



김혜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