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기업 타이탄플랫폼이 오는 19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제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을 윈벤션(winvention)을 통해 독점 생중계 한다고 10일 밝혔다.
윈벤션은 다양한 모바일 기기로 디지털 콘텐츠를 즐기는 플랫폼이다. 서울가요대상을 온라인으로 독점 생중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북미·유럽에도 생중계한다.
윈벤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오후 5시부터 사전행사를 시청할 수 있다. 역대 행사 모습 등 특별영상은 앱(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된다.
중계에 앞서 윈벤션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앱을 다운로드한 후 사용 후기를 남기고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레드카펫 티켓을 나눠준다. 또 홈페이지를 방문해 윈벤션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클릭 및 포스팅하고 룰렛을 돌리면 추첨 후 생방송 티켓(10명)을 받을 수 있다. 본 행사에는 참가자들을 위한 무릎 담요도 준비된다. 행사장 밖 부스에서 무릎 담요와 응원용 스티커를 무료로 나눠준다.
정영석 타이탄플랫폼 마케팅전략본부장은 “한류문화의 상징인 서울가요대상을 한국은 물론 북미·유럽까지 온라인 독점으로 생중계하는 것은 윈벤션이 처음”이라며 “행사 생중계 후 비공개 영상도 윈벤션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