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올해 주목 받을 택지지구 아파트는 … 과천 지식타운·고양 지축·부산 일광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고양 지축·부산 일광지구 등’

올해 선보일 택지개발지구 중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만한 곳이다.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회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곳 외에도 성남 고등지구, 고양 향동지구, 평택 고덕지구 등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가장 관심이 많은 곳은 올해 말 첫 분양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이었다. 경기 과천시 갈현동 문원동 일대 135만㎡로 조성되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은 민간 분양 3,636가구, 공공 분양 647가구 등 총 7,951가구의 공동주택이 들어선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과천지식정보타운 S4블록(679가구)과 S5블록(584가구), S6블록(659가구)에서 이르면 오는 11월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르면 올해 6월 첫 분양이 시작되는 경기 고양시 지축지구 역시 관심의 대상이다. 이곳에서는 대우건설이 B4블록에서 852가구를 6월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제2의 판교로 불리는 성남시 고등지구에서는 올해 상반기 호반건설이 첫 분양에 나서게 되며 삼성전자 산업단지가 조성되는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서도 2월 동양이 아파트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한편 지방에서는 부산지역 마지막 대규모 택지지구인 일광지구가 꼽혔다. 이곳에서는 연내 7개 단지 5,336가구가 분양될 예정이다.

박성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