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설 선물 특집] 롯데제과 '롯데헬스원 황작'

고품질 6년근 홍삼 면역력 증진 효과 탁월



롯데제과는 올 설 선물로 롯데 헬스원의 프리미엄 홍삼브랜드 ‘황작(사진)’을 추천했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는 마음을 담기엔 이보다 더 좋은 선물이 없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헬스원 황작은 품질 좋은 6년근 홍삼으로 만든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다. 특허 공법으로 Rg3 함량을 다른 홍삼 농축액보다 5배 가량 높이고, 사포닌 함량도 1.7배 늘렸다. Rg3는 홍삼 한 뿌리에 극소량만이 함유된 물질로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탁월한 성분이다. 이미 중장년층 소비자와 홍삼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일찌감치 입소문이 난 성분이다.

황작 제품으로는 ‘황작홍삼농축액’, ‘황작홍삼캡슐’, ‘황작홍삼젤리’, ‘황작수-환세트’ 등이 있는데 어르신들이 특히 좋아하는 제품은 ‘황작홍삼농축액’과 ‘황작홍삼캡슐’이라는 후문이다. 나아가 이제는 황작을 즐기는 소비자층이 중장년층을 넘어 학생, 직장인, 주부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롯데는 GMP(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 설비에서 황작의 생산, 품질 제고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중장년층에게 ‘황작은 곧 Rg3’라는 공식이 생길 정도로 인지도가 높다”며 “면역력 증진,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혈압컨트롤엔N나토키나제’도 최근 집중 관심을 받는 제품이다. 나토키나제는 자연발효 식품인 낫토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건강식품이다. 이 제품은 대두 발효과정 중에 발생하는 끈적끈적한 실과 같은 낫토 효소의 핵심 성분인 나토키나제를 주원료로 만들었다. 자연 소재를 사용한 데다 식약처가 인정한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안심하고 먹어도 된다. 효과가 뛰어나고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는 점도 인기 요인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혈압컨트롤엔N나토키나제는 혈전을 용해시켜 혈류를 원활하게 하는 제품으로 혈압이 높은 사람에게 도움을 준다”며 “대사질환에 대한 건강관리가 필요한 40~60대 중장년층과 스트레스, 운동 부족으로 혈압관리가 필요한 성인들에게 필요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윤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