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최대 9천만원 지원’ 경기도 VR·AR 사업 공모…지원 자격은?

‘최대 9천만원 지원’ 경기도 VR·AR 사업 공모…지원 자격은?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최대 9천만원을 지원하는 VR·AR 사업을 공모한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도내 VR·AR(가상·증강현실) 기업들과 기술인력을 대상으로 R&D 지원사업을 공모해 사업 당 최대 9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과제 당 신규인력을 1인 이상, 6개월 이상 채용하고 도가 지원하는 사업비의 40%~60%를 신규 채용 인건비로 의무 편성해야 한다. 참여기업 모집은 31일까지, 기술인력 모집은 2월 6일부터 16일까지 이어진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소재 VR·AR 관련 기업과 도내 VR·AR기업 근무를 희망하는 R&D기술 인력이다. 모집 분야는 ▲CG·촬영 ‘제작분야’ ▲VR·AR 구동 프로그래밍의 ‘개발 분야’ ▲미디어 연동과 플랫폼 서비스 기술의 ‘구현분야’ 등 3개 분야다.

관련기사



기업 심사는 외부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이뤄진다. 총 100점 만점 중 사업성(40%)과 기술성(30%), 수행능력(30%)을 평가해 70점 이상을 받은 기업 중 고득점 순으로 선정되며 기술인력은 경력증명서, 수료증 또는 학위증명서 등의 서류심사를 거친 후 VR·AR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최종 선정 기업은 2월 11일, 기술인력은 2월 18일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를 통해 발표되며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이메일(vrarrnd@gdca.or.kr)로 접수하면 완료된다.

[사진=연합뉴스]

전종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