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신간 [미래의 전쟁]

신간:미래의 전쟁신간:미래의 전쟁


과학이 바꾸는 전쟁의 풍경을 그린 ‘미래의 전쟁’이 출간됐다. 과학 관련 번역 및 자유기고가로 활동하는 이동훈이 옮겼다.


미래의 전쟁은 어떤 모습일까? 우리는 블록버스터 영화, 〈터미네이터〉, 〈아이언맨〉, 〈스타워즈〉의 광선총, 〈스타트렉〉의 우주선 등을 보며 그 모습을 짐작해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광경은 더 이상 미래의 모습이 아니다. 인간의 불안과 필요에 의해 전쟁 기술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책에서는 전쟁과 국방을 위해 개발되거나 채택된 기술들을 다룬다. 무인기와 로봇으로부터 생물학 및 화학병기, 핵병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또한 해킹이나 궤도상의 핵폭발, 테러리즘의 위협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그러나 그 기술의 발전상이나 효용성만을 이야기하지는 않는다. 이러한 기술들이 국가 및 비국가 정치단체들의 군사 및 안보 작전에 끼친 영향도 다루고 있다. 오늘날 인류가 가진 파괴력은 그야말로 엄청나다. 핵병기는 이제껏 가장 강력한 전쟁 억지력을 발휘해왔으나, 얼마 전 트럼프와 푸틴이 동시에 핵전략 강화론을 펼치면서 우려를 낳기도 했다. 이처럼 누군가의 무모한 선택으로 인류가 멸망할 수도 있는 상황에서 국제 사회는 어떻게 그 파괴력을 제어하고 평화를 도모해야 하는가 생각하는 기회를 가져보자.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편집부 엮음/ 이동훈 옮김 / 한림출판사

서울경제 파퓰러사이언스 편집부

장순관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