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이재명 ‘대선주자를 검증하다.’ 뜨거운 관심! ‘원전 제로화’ 추진 공략까지 제시

이재명 ‘대선주자를 검증하다.’ 뜨거운 관심! ‘원전 제로화’ 추진 공략까지 제시이재명 ‘대선주자를 검증하다.’ 뜨거운 관심! ‘원전 제로화’ 추진 공략까지 제시


이재명 성남시장이 ‘대선주자를 검증한다’에 출연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늘 8일 전국 3200가구를 대상으로 시청률을 조사하고 있는 TNMS에 따르면 지난 7일 저녁 8시 55분 방송된 MBC ‘대선주자를 검증한다’ 이재명 편 전국 평균 시청률은 3.3%로 나타났다.


전날 방송된 유승민 편 전국 평균 시청률 3.3%와 동일했지만 해당 방송분은 전북에서 시청률 7%, 광주에서 시청률 6.3%라는 높은 시청자률을 기록했다.

이로써 MBC ‘대선주자를 검증한다’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에 대한 전라도 지역의 큰 관심을 엿볼 수 있다.


한편, 8일 오전 이재명 성남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 ‘원전 제로화’ 추진하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작성했다.

관련기사



“월성원전 1호기 수명연장을 취소하라는 서울행정법원 판결을 환영합니다”라며 “한수원은 법원 판결을 존중해 즉각 가동을 중단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판결이 원전 없는 안전한 나라, 새로운 신재생에너지 개발로 국가 에너지 정책을 전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이재명 시장은 전했다.

이어 이재명은 “모든 기계는 고장 나기 위해 태어난다는 말이 있듯이 이 세상에 안전한 원전이란 없습니다. 이재명은 수명이 다된 원전은 폐로하고, 신규 원전 건설은 백지화하고, 가동 중인 원전도 단계적으로 폐쇄, 원전제로시대를 열겠습니다”라고 국내 원전을 모두 없애겠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국제원자력기구가 예상하는 2030년 500조 원 규모의 폐로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폐로 산업을 육성하고, 태양광 풍력 지열 등 대체에너지 산업육성에 대한 투자를 획기적으로 늘리겠습니다”라며 원전을 대체할 에너지 산업 육성에 관심을 쏟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