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봄방학, 신나게 놀고 재밌게 배우자”…국립부산과학관서 창의탐구교육 개설

초등생 대상 ‘골드버그’‘해부교실’등 운영

중학생 대상 물리,화학,생물 실험탐구 수업도 진행

국립부산과학관이 봄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해 창의탐구교육을 개설한다. 국립부산과학관(관장 이영활)은 봄방학 기간을 이용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평일 및 주말 과정 창의탐구교육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4일 과정과 주말 1일 과정으로 나뉜다. 4일 과정은 ‘학년별 창의교실’‘골드버그-심화’‘무한상상 Let‘s Make’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주말 1일 과정은 고교 문이과 통합에 대비해 물리, 화학, 생명과학 각 부문을 실험탐구를 통해 입체적으로 파악하는 ‘통째과학탐구 시리즈’와 초등생 대상의 ‘골드버그-기본’‘해부교실’ 등으로 구성됐다. 아이를 기다리는 학부모 등을 위해 ‘목공작업으로 나만의 샤프 만들기’‘3D프린터로 직접 뽑은 이니셜 키링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도 개설된다.


과학관에 매일 오기 힘든 학생들을 위한 주말 과정 프로그램으로는 ‘통째과학탐구 시리즈’‘I’m Maker’‘해부교실’‘과학관 탐험’ 등이 있다. 중학교2학년~고등학교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통째과학탐구 시리즈’는 2018년부터 시행되는 고교 문이과 교과 통합에 대비한 집중탐구 수업이다. 이 과정은 실험 실습 및 이론교육을 통해 중고교 과정에 나오는 중요 개념을 입체적으로 파악하는 특별과정으로 토요일 또는 일요일 중 하루를 이용해 3시간 연속 수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생물의 구조와 기능을 이해하는 ‘해부교실’은 오징어 해부와 소 눈 해부 등을 통해 생물의 구조와 기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과학관의 주요 전시 테마인 자동차, 항공, 선박을 주제로 드론 체험, 부력실험, 엔진구조 만들기 등 다양한 실험을 해보는 ‘과학관 탐험’도 개설된다. 이밖에 3D프린터와 레이저커터기 등 다양한 기계들을 이용해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Make Lab’, 부모님과 함께 블루투스 자동차 만들기 등의 주말 메이커 수업도 열린다.

과학관 관계자는 “봄방학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는 특별기획전 ‘영화 더하기 과학’ 무료 입장권(1인3매), 상설전시관 무료입장권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라 말했다. 교육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부산과학관 홈페이지(www.scipo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3월부터는 봄학기 창의탐구교실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조원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