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0시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태연은 첫 정규 앨범 수록곡 ‘아이 갓 러브(I Got Lov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2016 멜론 뮤직 어워드’ TOP10상, ‘2016 엠넷 아시안 뮤직어워드(Mnet Asian Music Awards)’ 여자가수상, ‘제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본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솔로 가수로서도 인정받은 만큼, 이번 앨범 역시 그 어느 누구도 태연의 실력을 의심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처럼 고혹미가 묻어나는 섹시함을 전면에 내세우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솔로가수로서 선보였던 ‘아이(I)’, ‘레인(Rain)’, ‘와이(Why)’, ‘11:11’과는 분명 확연히 달랐다. 이전에 선보였던 이미지가 청순함이나 지적인 여성의 이미지를 물씬 풍겼다면 이번에 공개된 ‘아이 갓 러브’에서는 그야말로 팜므파탈에 가까운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태연은 초미니 원피스를 입고 등장한데 이어 짙은 눈화장과 금방이라도 빨려 들어갈 것 같은 눈빛을 내뿜으며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유인은 쉬워/이 밤을 보낼 그 흔한 방법/그러기엔 우린 좀 달라 분명/그러자 밤에 마법이 욕망이 달이 속삭여 괜찮아 honey/ 어둠이 깊어 비밀을 덮어 줄테니/이끄는 대로 가보고 싶은데‘
가사 역시 당돌하리만큼 솔직하고 아찔한 가운데, 곡 전반을 아우르는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마치 주문을 외우는 듯한 태연의 매력적인 보컬이 잘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10년이라는 시간동안 소녀시대로 활동하며 변신에 변신을 거듭해 왔던 태연은 또 한 번의 새로운 이미지를 선보이며 한층 더 넓어진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더불어 최근 소녀시대 막내 서현 역시 솔로 앨범으로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인 바 있어 이번 뮤직비디오로 선공개 된 ‘아이 갓 러브’를 포함한 태연 솔로 앨범은 한층 성숙해져서 돌아올 소녀시대 앨범에 대한 기대까지 높이고 있다.
한편, 태연은 3월 컴백을 목표로 음반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