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발매한 ‘치얼 업(CHEER UP)’과 ‘티티(TT)’로, ‘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최고음원상’ ‘제31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디지털음원부문 대상’ ‘2016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 올해의 노래’ ‘2016 멜론 뮤직 어워드 베스트송상’ 수상 등 국내의 내로라하는 시상식을 모두 휩쓸며 최고의 한해를 보내던 트와이스가 스페셜앨범 ‘트와이스코스터 : 레인2 (TWICEcoaster : LANE 2)’으로 컴백했다. 20일 0시 신곡이 공개된 트와이스의 타이틀곡 ‘Knock Knock’은 멜론, 벅스, 엠넷, 지니, 소리바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몽키3 에서 진입차트 1위를 기록하며 주요 8개 음원 사이트를 올킬했다.
타이틀 곡 ‘Knock Knock’은 신나는 하우스비트를 기반으로 한 트랙으로 완성됐다. 팝, 록, 디스코 장르가 믹스된 신나는 하우스비트의 곡으로 ‘트와이스’ 특유의 발랄함과 경쾌함을 더해 완성됐다. 팬들은 이미 킬링파트를 꼽으며 큰 호응을 보여주고 있다.
트와이스의 신규앨범 타이틀곡인 ‘Knock Knock’ 외 또 다른 수록곡 ‘녹아요’가 엠넷 2위, 멜론 7위,네이버뮤직 2위, 지니 2위, 몽키3 3위, 올레뮤직 3위에 랭크되며 진정한 걸그룹 원탑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13일 0시 신곡이 공개됐던 방탄소년단의 ‘윙스 외전’ 타이틀곡 ‘봄날’은 멜론 2위, 소리바다 9위, 네이버 뮤직 4위, 지니 4위 등을 기록(20일 오전 1시 기준)하며 여전히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4일 0시 발표한 ‘씨스타 소유X엑소 백현’의 ‘비가 와’는 발표 이후 ‘보컬의 힘’을 증명하며 정상에 고정된 듯 보였지만 영원한 강자는 없듯 잠시 주춤한 상태. 20일 오전 1시 기준으로 멜론 3위, 벅스 6위, 소리바다 5위, 지니 7위를 기록중이다.
‘비가 와’는 소유와 백현의 꾸밈없는 창법이 돋보이는 곡으로, 은은한 가사와 함께 펼쳐지는 두 사람의 음색이 아련함을 더한 곡이다.
한편 에일리는 지난 1월 7일 발표한 tvN 금토 드라마 ‘도깨비’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로 멜론 4위, 벅스 4위, 엠넷 8위, 소리바다 4위, 네이버뮤직 5위, 지니 6위, 몽키3 2위, 올레뮤직 4위에 올라 드라마 ‘도깨비’ 팬들과 리스너들에게 오랜 사랑을 받고 있다.
/서경스타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