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비수기 없는 라이온 PC방창업, 가맹관리 위한 마케팅 전략 지원



경기불황이 장기화되고 취업난마저 심화되며 창업 시장은 유례없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계절의 영향이나, 유향을 타지 않는 PC방창업은 비수기가 없다는 평가로 가맹점 문의가 늘고 있다. 프랜차이즈는 일반 독립창업에 비해 리스크가 적고, 무경험 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 파워를 활용하여 홍보와 마케팅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유리한 부분이 많다.

실제로 라이온PC방은 가맹점주를 위해 체계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고 매장 별로 1:1 상담을 지원해 PC방운영에 나서고 있다. 대부분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가맹점 관리에 따라 매출에 영향이 있기 때문에 본사의 가맹점 관리는 중요한 부분이다.

라이온PC방은 고객들을 위한 참신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피시방을 하나의 문화 트렌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구축했다. 오랜 시간 게임을 즐기는 게임 마니아들을 위한 게임 전용 스마트 데스크 출시를 비롯해 피파온라인3 전용 키보드 및 고사양 그래픽카드도 갖췄다. 또 PC방내에 카페테리아와 스테프 핫도그가 입점해 있어 카페처람 디저트를 먹으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려 매출 증진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담배연기 자욱했던 피시방이 아닌, 깨끗한 시설과 모던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낸다. 각 나라에 맞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은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세계 각 국의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로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관련기사



업체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PC방 창업 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사 지원이다. 창업 시 점포의 위치 선정부터 인테리어, 부가 서비스까지 모든 체계가 구축 되어 있는 본사를 선택해야 한다. 결국 타 브랜드와의 경쟁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을 할 수 있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PC방창업은 상권 분석부터 시작해 인테리어까지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한 업종이다. 개인의 직관으로만 판단해 창업을 결심하기 보다는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기존의 체계적인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성공 창업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한편, 라이온PC방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라이온FG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