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풍부한 배후수요로 수익률 높이는 상가 GS건설, ‘평택 자이더익스프레스 3BL 단지 내 상가’ 인기



상가시장에서 고정수요만큼 든든한 보험은 없다. 상가의 경우 고정적인 배후수요 확보는 곧 꾸준한 수익창출이기 때문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출수록 더욱 인기가 많다.

일반적인 상가의 경우 인근수요나 유동인구 등에 따라 수익률이 천차만별이지만 단지 내 상가의 경우 아파트 입주 후 배후 주거세대가 모두 고정적인 수요로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불황기라 해도 기복이 심하지 않고 수익 저하나 공실 위험이 적은 특성을 보이게 된다. 때문에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이 몰려들기 마련이다.


여기에 상가 입지나 규모에 따라 지역의 근린상가 역할까지 할 수 있는데다 단지가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하거나 또는 주거 밀집지역일 경우 유동인구까지 흡수할 수 있다.

이달 GS건설이 공급하는 ‘평택 자이더익스프레스 3BL 단지 내 상가’ 분양을 시작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평택 자이더익스프레스 3BL 단지 내 상가 지상 1층 총 48개 점포로 구성돼 있으며, 전용률은 약 93%에 달해 분양가 대비 효율성도 높였다. 이 상가는 평택 자이더익스프레스 아파트 5,632세대의 고정수요를 가지며, 인근 대규모 주거단지인 수촌지구의 약 1만여 세대(계획)를 포함해 약3만여 명(계획)의 탄탄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관련기사



뿐만 아니라 대규모 아파트 단지 주출입구 동선에 위치해 거주자들의 동선이 분산되지 않으며, 주변 유동인구의 유입도 기대된다는 것이 이 상가의 장점이다. 또, 단지 주변이 완충녹지로 둘러 쌓여 소비인구가 밖으로 유출되지 않는 독점상권이 기대되는 곳이다.

한편, GS건설 ‘자이더익스프레스 3BL 단지 내 상가’는 청약방식의 추첨분양으로 예정되어 있어 보통 단지내상가 분양방식인 입찰 최고가 낙찰방식보다 부담이 적은 방식을 채택해 소비자의 부담을 완화시켰으며, 앞서 분양한 4,5 BL보다 훨신 저렴한 3.3㎡당 평균 분양가를 3,300만원 이하로 계획하였다.

청약일은 오는 2월 22일(수요일)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예정으로 당일 공개적으로 추첨하여 당첨자를 발표하며, 다음날인 23일(목요일)에 계약 예정이다. 청약금은 호실당 500만원으로 한 사람이 여러 호실을 해도 괜찮으나, 한 사람이 한 개의 호실에 2개 이상을 청약할 경우 무효 처리가 되므로 이 점 주의해야 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