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승무원 채용도 중국어가 필수…JRC중국어학원, 신규생 20% 수강료 할인



최근 항공사의 승무원 공채에 합격자 50%이상이 중국어 가능자로 나타났다. 중국항공사 승무원공채에도 HSK 3급이 필수가 되면서 중국어 실력은 이제 취업을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인식되는 분위기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JRC중국어학원은 누구나 부담 없이 중국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신규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강료를 20% 할인하는 혜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학원 측은 중국어를 전혀 모르는 사람도 3~5개월이면 중급 수준의 회화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며 수강생에게는 수강 효과를 극대화를 위해 무료로 동영상 강의도 제공한다.

중국어 전문학원 JRC중국어학원의 ‘맛있는 중국어’ 종합 과정은 발음과 성조를 시작으로 현지 회화 표현 마스터까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종합적으로 마스터 할 수 있도록 총 5단계로 구성돼 있다.


이를 살펴보면 중국어 입문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중국어 발음을 문장 속에서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1단계를 시작으로 기본 뼈대 문장을 학습하는 2단계,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는 핵심 구문 90개를 배우는 3단계, 듣기와 말하기 능력 집중 향상시키는 4단계, 현지 생활 회화를 습득하는 5단계까지 단계별 체계적인 학습 플랜을 설정한다.

관련기사



화려한 강사진도 눈길을 끈다. 강남JRC중국어학원에서 중국어 첫걸음인 맛있는 중국어 1단계 회화 대표강사를 맡고 있는 유리 강사는 전직 승무원 출신으로 대학교 입문 강의는 물론 항공사 중국어 면접관, 중국 교육 방송국 애니메이션 중국어 더빙까지 다방면에서 그 실력을 인정 받았다.

특히 승무원 목표 중국어 학습자들에게 유리 강사의 맛있는 중국어 1단계 강좌는 무료동영상강좌, 학습성취도, 재수강 할인 등 체계적인 학습시스템과 커리큘럼을 갖춘 강좌로 정평이 나 있다.

유리 강사는 “모든 언어가 그렇듯이 중국어 역시 기초부터 탄탄히 하는 과정이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첫 단추를 중국어전문학원에서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기초부터 취업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을 위해 취업중국어 과정까지 취업성공을 위한 논스탑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업내용과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