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시티건설,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 3월 분양

-지하 2층~지상 21층, 17개동, 전용 84㎡ 총 1,164가구로 효천지구 최대 규모 단지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로 개발호재 기대

시티건설은 다음달 광주광역시 효천1지구에서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을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광주광역시 효천1지구 B-2블록에 위치한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은 지하 2층~지상 21층 17개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84㎡ 총 1,164가구 규모다.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은 광주광역시에 들어서는 사실상 마지막 택지지구에 자리해 희소가치가 높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분양가도 합리적이다.

인근에는 광주의 미래 에너지 동력 산업의 중심이 될 광주 남구 ‘에너지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가 2019년 완공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받고 있다. ‘에너지밸리’에는 한국전기연구원과 LS산전, 효성 등 관련 기관 및 기업들이 입주하게 된다. 나주혁신도시와도 인접해 있으며, 국도1호선 송암IC와 제2순환도로를 통해 광주도심 및 나주혁신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전선 효천역 역세권으로 역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은 광주대학교와 인성고등학교 등이 위치한 광주의 명문학군 남구의 우수한 교육여건을 누릴 수 있어 학부모 실수요자들도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바로 인근에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도 오는 2019년 개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단지 내에는 실내수영장을 비롯한 피트니스센터와 실내 골프연습장 등 대규모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여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가변형 벽체 설계와 3면 발코니(일부)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동 179-2번지(광주지하철 1호선 농성역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시티건설이 다음달 광주 효천1지구에 분양하는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 조감도. /사진제공=시티건설시티건설이 다음달 광주 효천1지구에 분양하는 ‘광주 효천 시티프라디움’ 조감도. /사진제공=시티건설




노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