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내일 날씨] 전국 눈 비 그치나 기운이 뚝↓ 오늘은? 미끄러운 곳 조심, 미세먼지 보통

[내일 날씨] 전국 눈 비 그치나 기운이 뚝↓ 오늘은? 미끄러운 곳 조심, 미세먼지 보통[내일 날씨] 전국 눈 비 그치나 기운이 뚝↓ 오늘은? 미끄러운 곳 조심, 미세먼지 보통




내일 날씨로 23일 전국에 내린 비 또는 눈은 대부분 그치겠으나 기온이 뚝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내일 날씨는 새벽까지 서울, 경기도, 충북북부, 울릉도, 독도 등에는 약 1~5cm가량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전날 기온보다 내려간 영하 5도~4도로 예보됐으며 전국 오전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2도, 대전 -2도, 대구 1도, 광주 1도, 울산 3도, 부산 4도, 제주 5도 등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늘(22일) 날씨는 전국에 눈 또는 비가 내리는 가운데,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을 나타낸다.


이에 기상청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으며 “눈이나 비가 내리기 때문에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하고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미끄러운 곳이 많아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오늘 날씨 예상 적설량은 1~5cm, 예상 강수량은 5~20mm이다.

남해안과 제주 산간에 최고 80mm 이상의 호우가 쏟아지고 강원 산간에는 15cm가 넘는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눈비는 내일 새벽부터 그치겠고 이후 찬 바람이 불면서 금요일에는 또 한차례 반짝 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한다.

[사진=연합뉴스TV방송화면 캡처]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