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금융가

KB금융 ‘리브 메이트’ 광고, SNS서 조회수 500만 돌파



KB금융그룹은 지난 1월말 선보인 ‘리브 메이트(Liiv Mate)’ 광고가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조회수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리브 메이트는 KB금융그룹과 LG유플러스가 손잡고 내 놓은 통합 멤버십 플랫폼이다.

이번 광고는 드라마 ‘도깨비’에서 ‘피치커플’로 열연했던 탤런트 이동욱과 유인나가 경쾌한 배경 음악에 맞춰 일상 생활 속에서 리브 메이트를 활용하는 모습을 감각적인 영상에 담아 내고 있다


광고에서 이동욱과 유인나는 ‘모임통장’ 등 커뮤니티 금융 서비스를 이용해 모임을 가지고 다양한 제휴처에서 적립된 포인트리를 사용하며, 소비매니저 기능을 활용해 최적화된 소비 가이드를 제안받고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비디오포털 콘텐츠를 시청한다.

관련기사



이번 광고 모델로 캐스팅된 이동욱과 유인나는 직접 ‘리브 메이트’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다양한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촬영에 들어가 한 층 더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쳤다는 후문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가 드라마 ‘도깨비’의 에필로그로써 드라마 속 ‘피치커플’에 대한 안타까움과 여운을 달랠 수 있도록 한 점이 인기 원동력인 것 같다”고 평가했다.

KB금융은 3월 중 ‘리브 메이트’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다 자세히 소개하는 후속 광고도 선보일 예정이다.

조권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