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학군 내 그리고 교육여건이 우수한 아파트는 인기도 높을 뿐만 아니라 가격도 수도권이나 지방 상관없이 인근 시세보다 높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우리나라 부모들은 교육열이 높아 아파트를 선택할 때 자녀교육 문제를 가장 먼저 고려한다”며 “학교가 가깝고 교육시설이 우수한 아파트가 더 가치가 높은 만큼 실수요자나 투자자 모두 교육환경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같은 지역에 위치한 아파트라도 도보 통학이 얼마나 편리한지에 따라 집값도 달라진다. 단지 인근의 학교위치는 풍부한 임대수요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나 실거주의 목적의 수요자라면 단지의 교육 환경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유명 학원이 몰려 있는 서울 양천구 목동의 2017년 2월 기준 3.3㎡당 평균 매매가는 2,409만 원으로 양천구 평균 2,032만 원보다 377만 원 정도 높다.
지방도 마찬가지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은 경신고, 대구여고, 정화여고 등 명문학군과 학원이 밀집돼 있어 대구 8학군으로 꼽힌다. 범어동의 3.3㎡당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1,399만 원으로, 수성구의 평균 매매가(1,102만 원)을 상회한다.
이와 같이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춘 아파트들이 꾸준한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인천의 새로운 명문학군으로 떠오르는 영종하늘도시에서 분양하는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가 학부모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대림산업이 시공하고, 한국자산신탁이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영종하늘도시 A-1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1층,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123㎡ 총 577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도시건축과-1370호(2016.07.21)로 입주자 모집공고 승인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는 단지 인근으로 인천을 대표하는 명문학군인 인천 하늘고, 인천 과학고, 인천 국제고가 위치한데다 운서고, 영종중, 영종고도 가까이에 있어 수준 높은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도로를 사이에 두고 단지 앞에 외국인학교 부지가 위치하여 풍부한 외국인 임대수요까지도 확보될 전망이다.
이러한 질 높은 교육의 혜택을 영종하늘도시의 중심지에서 고스란히 누리는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가 청약부적격자 해지물량 및 중도금대출 부적격자 등 잔여세대분을 대상으로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 을 진행하고 있어 ‘명문학군 프리미엄’을 기대하는 학부모 수요자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영종도 교육 및 행정타운 중심지라는 탁월한 입지조건과 비교적 저렴한 분양가, 최상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춰 영종도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급 단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단지는 3.3㎡당 평균 900만 원 중반대의 착한 분양가로 공급되며,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의 혜택도 제공된다. 여기에 ‘e편한세상’의 브랜드 프리미엄 가치로 경쟁력까지 갖춰 향후 프리미엄은 배가 될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는 전체 세대 가운데 약 53%를 4-Bay로 설계하고 단지 전체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다.
e편한세상만의 혁신적인 단열설계가 적용되고, 실별 온도조절기, 에너지 통합 관리시스템, 일괄 소등 스위치 등 에너지를 절감하는 시스템도 구현된다. 또한 일반 아파트의 주차장 폭보다 10~20cm 넓은 광폭주차장도 조성할 계획이다.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는 인천대교와 서해바다를 바라보고 있어 뛰어난 전망(일부세대 제외)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총 면적 184만㎡의 대규모 해안테마공원인 씨사이드 파크가 위치해 조형분수, 어린이놀이터, 족욕장 등의 시설과 농구장, 배드민턴장, 게이트볼장과 같은 체육시설에서 가벼운 산책과 운동도 즐길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781-1에 마련되어있으며 입주는 2018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