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영화

[단독] 명품배우 김종수, ·영화 ‘1987’ 캐스팅…故 박종철 열사 아버지 연기

tvN 드라마 ‘미생’의 ‘김부련 부장’을 비롯해 ‘육룡이 나르샤’, ‘뷰티풀 마인드’, ‘피리부는 사나이’ 등의 드라마와 ‘아수라’, ‘소수의견’, ‘풍산개’, ‘날 보러와요’ 등의 영화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명품배우 김종수가 2017년 화제작 ‘1987’에 캐스팅되며 바쁜 2017년을 시작한다.

배우 김종수 / 사진제공 = 제이스타즈엔터테인먼트배우 김종수 / 사진제공 = 제이스타즈엔터테인먼트




영화 ‘1987’은 ‘지구를 지켜라’, ‘화이 : 괴물을 삼킨 아이’의 장준환 감독이 연출을 맡고, 김윤석, 하정우, 강동원, 유해진, 김태리, 박희순, 이희준 등 초호화 라인업으로 입소문을 탄 작품. ‘1987’은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을 은폐하려는 공안 당국과 그 사실을 밝히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려내며 1987년 민주화항쟁으로 이어지는 뜨거운 시대의 열기를 담아낸다.


김종수는 영화 ‘1987’에서 박종철 열사의 아버지인 ‘박정기’를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1987’은 올해 상반기 중 크랭크인에 들어간다.

관련기사



이외에도 김종수는 2017년 개봉 예정인 웹툰 원작 스릴러 영화 ‘7호실’에 출연해 촬영을 완료했으며, 오는 5월 방송될 유승호, 김소현 주연의 MBC 사극 ‘군주 : 가면의 주인’에도 출연한다.

/서경스타 원호성기자 sestar@sedaily.com

원호성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