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로 공개된 TOP은 개성 있는 랩과 스타일로 주목 받고 있는 실력파 래퍼 ’지투(G2)‘가 참여한 곡으로 작 중 등장하는 주인공 빙진호의 성공적인 미래를 유추할 수 있는 가사로 표현해냈다.
힙찔이(힙합과 찌찔이의 합성어) 빙진호는 전 연령 작품으로 현실에 좌절한 뒤 힙합을 듣는 것으로 만족하며 마음의 문을 닫아버린 진호와 힙합 그 자체를 좋아하는 친구 동현 그리고 학교의 일진이자 락 음악 외 분야는 철저히 부정적인 윤호. 이 세 사람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해당 작품은 만화 ‘힙합’이 90년대의 로망이었던 댄스를 다루었다면 힙찔이 빙진호는 최근 트랜드에 맞춰 랩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힙합을 몰라도 만화 ‘슬램덩크’가 그러했듯이 힙합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보여주는데 목표를 하고 있다.
지투가 참여한 OST ‘TOP’은 금일부터 힙찔이 빙진호를 감상하는 동안 BGM 형태로 듣기가 가능하며 음원 다운로드는 탑툰 이벤트 페이지와 힙찔이 빙진호 페이지 내에서 기간 한정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TOP의 뮤직비디오는 탑툰 유투브 공식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해당 음원 기획을 맡은 김기해 마케팅 팀장은 “힙찔이 빙진호는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100만 조회 수 이상의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며 “탑툰 연재를 통해 서사구조를 탄탄히 하고 작화를 대중에 맞추는 둥 큰 노력을 기울인 만큼 독자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서경스타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