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부동산포털'서 따복하우스 생활정보 제공

교통·병원·학교·금융 등 8개 생활정보 확인 가능

앞으로 경기도부동산포털을 통해 경기도형 행복주택 ‘따복하우스’의 사업과 분양안내 등을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된다.

경기도는 경기도부동산포털(gris.gg.go.kr)에서 ‘따복하우스 생활정보 콘텐츠’를 개발하고 17일부터 다양한 정보제공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기도형 행복주택 따복하우스는 청년층의 주거와 결혼, 저출산 극복을 돕기 위해 도가 추진 중인 공공임대주택이다. 임대료는 주변시세의 60~80% 수준으로 2020년까지 도내 21개 시·군 42개 지역에서 1만27호가 공급된다.

관련기사



도는 따복하우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입주 희망자가 궁금해하는 사항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게 하려고 경기도부동산포털에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

이번 서비스는 따복하우스 사업안내와 함께 반경 500m, 1km, 2km 주변의 생활정보를 제공한다. 주변지역에 대한 생활정보 세부사항은 △전·월세 가격△학교 △교통 △병원 △공공기관 △금융 △공원·문화 △편의시설 등 8가지다. 도는 우선 사업승인이 완료된 수원 광교 등 8개 지구에 대해 정보제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앞으로 지구별 사업승인이 완료되는 대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백원국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경기도부동산포털은 지도를 기반으로 도내 모든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한 사이트”라며 “더욱 많은 도민이 경기도부동산포털을 통해 따복하우스를 비롯한 부동산 거래, 내집 마련 주변정보 등을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