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사) 문화예술통합연구회, 한맘플러스 재활의학과 의원과 업무협약!

한국무용체조와 과학이 통하면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한맘플러스 재활의학과의원 김창원 원장과 문화예술통합연구회 김미래 이사장한맘플러스 재활의학과의원 김창원 원장과 문화예술통합연구회 김미래 이사장


사단법인 문화예술통합연구회(이사장 김미래 이하 문예통)와 의료기관 한맘플러스 재활의학과의원(원장 김창원)이 지난24일 강남 국악전용 소극장 문예통 사랑방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노인들의 신체적, 정서적 특성을 고려하여 만든 한국무용체조, 건강 프로그램, 문화 예술 프로그램과 재활의학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어르신들의 근육이나 관절, 호흡기 및 순환기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신체적, 심리적 건강증진을 위해 ‘한맘플러스 재활의학과 의원’과 ‘사단법인 문화예술통합연구회’가 재활의학과 예술을 융합하여 만든 신 한국무용 춤 체조(이하 한무체조) 재활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번 협약에 따라 ‘문예통 회원’과 ‘한맘플러스 재활의학과 의원’은 한무체조 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재활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어르신환자의 재활관리도 체계적으로 이뤄질 수 있게 됐다.


문예통은 이를 바탕으로 한무체조를 통한 재활 프로그램활동 및 국악 문화예술 아카데미 교육 등을 실시해 지역사회 어르신 정서적 신체적 건강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협약의 일환으로 매주 화.수.목 한국무용체조를 비롯 장구, 국악기,판소리, 민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예술재활 치유 교육을 실시하고, 정회원을 구성해 협업의료기관을 직접 방문, 재활치유체험도 실시하는 등 회원 중심의 융합적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재활 교육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문예통 이사장 김미래는 “ 협약기관의 이번 혜택은 지역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감과 신체적 건강함을 유지하며, 지역사회 문화예술 보급에 기여가 클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창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문?예?통이 지향하는 한국무용체조와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재활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고 말했다.

안재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