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TV동물농장', 반려견 천만 시대! 우리의 반려견은 함께여서 행복할까?

이번 주 일요일 SBS ‘TV동물농장’에서는 ‘반려견과의 전쟁’ 1편이 방송된다.

반려견은 가족이란 이름 아래 소중한 인연이 되어 항상 우리 곁을 지켜주는 고마운 친구이다. 어느덧, 우리나라도 인구의 5분의 1이 반려견을 키우는 ‘반려견 천만시대’를 맞이했다.

/사진=SBS ‘TV동물농장’/사진=SBS ‘TV동물농장’


그러나, 사랑스러운 가족에서 끔찍한 원수로 돌아서는 건 한 순간이다.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살아가는 것이 참을 수 없는 큰 고통이 되어 버린 집도 많다.


‘덕구’는 전형적인 분리불안 증상을 보이고, ‘하늘이’는 7년 째 이상행동을 보이며, ‘보리’는 파양 당했던 아픔으로 집착이 더 심해졌다. 반려견을 키우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보고 공감할 만한 문제들이다.

관련기사



과연 우리는, 그리고 우리의 반려견은 함께 지내서 행복한 것일까? 그 물음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

TV동물농장은 국내 최고의 반려동물 행동심리치료 전문가들과 연예계 대표 애견스타 2AM의 조권까지 함께한 야심찬 프로젝트 ‘반려견과의 전쟁’을 준비했다. 과연 인간과 반려견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길은 무엇일까?

TV동물농장 ‘반려견과의 전쟁 1편’은 2017년 4월 2일 일요일 아침 9시 30분에 동물농장에서 방송된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