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위너, 국내는 물론 아이튠즈 21개국 1위 기록..."예상치 못해 더 감동"

지난 4일 컴백, 국내외 차트를 휩쓸고 있는 위너가 뜨거운 성원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위너/사진=YG엔터테인먼트위너/사진=YG엔터테인먼트





위너는 “감사하다. 예상치 못해 더 감동이었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팬분들과 함께 활동하는 것만 이야기했었는데, 이렇게 많은 사랑 주셔서 놀랐다. 정말 감사하고 행복하다” 라며 가요팬들의 관심과 사랑에 대한 감사 인사를 밝혔다.

위너는 지난 4일 컴백 이후 국내 7개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 행진을 시작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아이튠즈 21개국에서 1위를 기록, 글로벌 인기를 구가하고 있으며 미국 유명지 빌보드로부터 대서특필되며 막강한 파급력을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화권에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5일 기준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이자 월 사용자가 4억명에 달하는 ‘QQ뮤직’의 KPOP MV차트에서 ‘FOOL’이 1위, ‘REALLY REALLY(릴리릴리)’가 2위를 기록했다. 또 마찬가지로 월 사용자가 4억에 달하는 ‘쿠거우’ KPOP 신곡차트에서도 ‘REALLY REALLY(릴리릴리)’가 1위에 오르며 정상을 차지했다.

이밖에 중국 5대 온라인 음악 플랫폼 중 하나인 ‘왕이윈 뮤직’의 급상승 차트에서 ‘FOOL’이 2위, ‘REALLY REALLY(릴리릴리)’가 3위를, 또 ‘왕이윈 뮤직’ 신곡차트에서도 ‘FOOL’이 3위, ‘REALLY REALLY(릴리릴리)’가 4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안착했다.

1년 2개월이라는 긴 공백기를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어 위너의 식지 않은 인기를 실감케 한다.

한편, 위너는 오는 8일과 9일 MBC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에 출연, 본격적인 방송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서경스타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

문경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