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FORTUNE 2017 신뢰브랜드 대상|관광축제브랜드부문|울산광역시 남구청 ‘울산고래축제’



이 기사는 포춘코리아 2017년 4월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2017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브랜드 대상
오늘날 기업들의 가장 중요한 브랜드 자산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고객들의 신뢰다. 고객 신뢰는 기업의 흥망성쇠를 좌우할 만큼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포춘코리아는 신뢰 경영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얻은 ‘신뢰브랜드’를 선정·발표한다. ‘2017년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본다.



■관광축제 브랜드 부문 울산광역시 남구청 ‘울산고래축제’


고래도 춤추게 하는 울산 대표 축제

관련기사





울산광역시 남구가 주최하고 고래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7 울산 고래축제’가 ‘고래도 춤추는 장생포’를 주제로 오는 5월25~28일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일원에서 열린다. 울산 고래축제는 1995년 장생포에서 작은 마을 축제로 시작된 이래 지역 주민들의 열정적인 참여로 그 규모가 점차 확대되었다. 지난해 열린 고래축제는 67만 명의 관람객을 끌어 모았다. 이 중 25.8%가 외부 관광객으로, 176억 원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올해 축제는 과거 고래잡이(포경) 전진기지였던 1970~1980년대 장생포 풍경을 재현하는 퍼포먼스와 장터, 가요제 등 볼거리와 먹거리를 가득 준비했다. 이 밖에도 고래축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고래 학술제도 준비되어 있다. 서동욱 울산광역시 남구청장은 “축제 소재인 고래에 대해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고 울산 지역의 관광자원 및 축제들과 연계한 체류형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더 나은 축제, 꾸준히 성장하는 고래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안재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