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FORTUNE 2017 신뢰브랜드 대상|도시브랜드부문|울산광역시 남구 ‘울산중심 행복남구’



이 기사는 포춘코리아 2017년 4월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2017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브랜드 대상
오늘날 기업들의 가장 중요한 브랜드 자산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고객들의 신뢰다. 고객 신뢰는 기업의 흥망성쇠를 좌우할 만큼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포춘코리아는 신뢰 경영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얻은 ‘신뢰브랜드’를 선정·발표한다. ‘2017년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본다.



■도시 브랜드부문 울산광역시 남구 ‘울산중심 행복남구’


‘행정 서비스 전국 1위’에 빛나는 자치구

관련기사





울산광역시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해 ‘울산 중심 행복 남구’를 대표 브랜드로 선정했다. 이 브랜드에는 구민들의 삶의 만족도를 높여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울산 남구는 구민과의 약속을 이행하고 구민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각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한국메니페스토의 전국 지자체 대상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나눔천사 프로젝트의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 최초의 ‘나눔천사 구’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민원의 온상이었던 삼산배수장을 친환경 명품체육공원으로 탈바꿈시키고 보행자 중심의 특화거리인 왕생이길을 조성하는 등 도시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 덕분에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대한민국 도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지난 2월에는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관하는 ‘2017년 전국 자치구 경쟁력 평가’에서 행정서비스 분야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구청 직원들이 현장 행정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한 결과라는 평가다.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안재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