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뉴트리코어, 밀싹 분말 선봬…“영양만점 밀싹, 파우더로 즐기세요”



유명 연예인들의 건강관리 비법으로 ‘밀싹’이 소개되면서 밀싹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밀싹은 밀의 씨앗에서 1주일 정도 자란 새싹 채소로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달걀, 우유와 같은 완전식품으로 불릴 정도다.

미국 농무부(USDA)의 영양분석에 따르면 밀싹은 브로콜리 대비 칼슘 7배, 철 28배, 칼륨 10배, 비타민A 16배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엽록소가 많아 체내 독소 배출에도 도움이 되며, 단백질과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이다.

이런 가운데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가 밀싹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파우더 제품 ‘뉴트리코어 유기농 밀싹’을 내놔 눈길을 끈다.


뉴트리코어 유기농 밀싹은 100% 유기농 밀싹만을 담아낸 제품으로, 전체식(매크로바이오틱)을 적용하여 밀싹을 통째로 갈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착즙이나 추출 등의 가공을 거치지 않아 버려지는 영양분이 없기 때문에 밀싹이 갖고 있는 모든 영양분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다.

관련기사



미세분말 기술을 통해 영양분 흡수율을 극대화한 점도 뉴트리코어 유기농 밀싹의 장점이다. 미세분말 기술은 원료를 분말화할 때 식물의 세포벽보다 잘게 부수는 방식으로, 분말 입자를 곱게 만들어 흡수율을 높이며 세포벽 안의 영양분까지 모두 취할 수 있게끔 한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 유기농 밀싹에는 유기농 밀싹 이외의 어떤 첨가물도 들어 있지 않다”며 “밀싹 건조 시에도 영하 40도 이하에서 급속 동결한 뒤 수분을 기체로 바로 승화시키는 진공동결건조 공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천연 밀싹의 맛과 영양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뉴트리코어 유기농 밀싹은 물, 두유, 우유 등 각종 음료에 섞어 먹기 좋고 샐러드, 음식에 곁들여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며 “손쉽게 밀싹을 섭취하고 싶거나 평소 채소 섭취가 부족한 이들에게 추천할 만하다”고 덧붙였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