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중기청·중진공, ‘온라인 수출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해외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해 2017년도 ‘온라인 수출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온라인 수출지원사업은 △온라인 수출관 패키지 △검색엔진 마케팅 패키지 △외국어 홈페이지 제작 △검색 엔진마케팅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모집한다. 지난해 중기청에서 발표한 온라인수출활성화 대책의 성과제고를 위해 올해부터 패키지사업을 도입하고 지원 사업간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온라인 수출관 패키지는 영문과 다국어로 상품페이지를 제작한 후 국내 대표 기업대 기업 거래(B2B)사이트인 고비즈코리아와 글로벌 e-마켓에 등록해 홍보·바이어발굴·거래지원 등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검색엔진 마케팅 패키지는 외국어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해당 홈페이지가 구글 등 해외유력 검색포털에 상위노출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참여에 따른 기업부담금은 검색엔진마케팅패키지 130만원, 외국어홈페이지제작 40만원, 검색엔진마케팅 100만원이다. 그 외 온라인 수출관 패키지와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사업은 전액 무료다. 온라인 구매오퍼 사후관리 사업을 제외하고 각 사업간 중복신청이 가능하나 참여는 1개 사업만 할 수 있다.

관련기사



구본종 중진공 마케팅사업처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인터넷 결재수단 발달로 온라인을 활용한 수출규모가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중진공이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를 통해 5월 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업이 많으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 (055-751-9754), 고비즈코리아 고객지원센터(1588-6234)로 하면 된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