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어도비, 클라우드용 광고관리 솔루션 발표

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가 12일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어도비시스템즈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가 12일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어도비시스템즈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1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 새로 추가되는 광고 관리 솔루션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를 공개했다.

미국의 소프트웨어업체 어도비가 개발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고객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마케팅 활동을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인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와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날 한국어도비시스템즈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에 새로 추가하겠다고 밝힌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는 업계 최초로 TV와 디지털을 아우르는 광고 관리 솔루션이다. 어도비가 최근 인수한 튜브모굴의 동영상 광고 기술과 어도비 미디어 옵티마이저(AMO)기술이 결합해 다양한 채널과 스크린에 걸쳐 동영상, 디스플레이, 검색광고의 구매 과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올스테이트와 포드, 존슨앤드존슨, 로레알, MGM 등을 포함한 1,000여 개의 글로벌 기업이 이미 어도비 애드버타이징 클라우드를 통해 연간 약 35억 달러 규모의 광고를 집행하고 있다.

최승억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디지털이 모든 산업에 변화를 일으키는 시대에서 기업 경쟁력은 바로 어떠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지에 달려 있다”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통해 기업들이 깊이 있는 고객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모든 접점에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일관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