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SK㈜ C&C, 19일 금융사 임원 대상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세미나

국내 금융사 임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금융 회사의 클라우드 적용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국내 적용방법을 모색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SK㈜ C&C는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금융사 임원들을 대상으로 ‘금융 특화 클라우드 제트 커넥트 리더십(Connect Leadership)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SK㈜ C&C는 기존 금융서비스의 품질 저하와 기술적 경험 부족· 법 규제 등의 이유로 클라우드 도입을 망설이는 금융회사 고객들에게 해법을 제시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전 세계 42개국에 진출한 캐나다 1위 은행인 ‘캐나다왕립은행(RBC)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뱅킹 서비스 성공 사례’가 발표된다.캐나다왕립은행은 전 세계 1,60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현지에 맞는 특화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IBM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로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캐나다 왕립은행 뱅킹 서비스 구축을 주도한 수리아 두기랄라 IBM 클라우드 퍼포먼스 아키텍트 담당이 발표자로 나서 세계 각국 현지의 신규 인터넷·스마트 뱅킹 서비스의 출시 기간을 1년에서 2개월로 단축시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비결을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어 SK㈜ C&C 측 발표자가 금융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핵심 요소로 클라우드 제트의 PaaS를 통한 개발환경의 혁신과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법론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사용량 최적화와 무중단 배포, 무중단 운영 등을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금융권에서 클라우드 우선 적용 가능한 가능한 분야를 제시하고 이를 어떻게 클라우드로 전환해서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안도 제시한다.

이기열 SK㈜ C&C ITS 사업장은 “이번 세미나에서는 클라우드 제트를 통한 인공지능 금융 투자와 금융 자산 운용 등 진정한 금융 디지털 혁신 방안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조찬세미나는 CIO등 금융사 임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SK㈜ C&C 홈페이지(www.skcc.co.kr)와 블로그(Blog.skcc.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사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