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수원시, 웹예능 ‘수원견문록 시즌 2’ 오는 24일 공개

수원시는 오는 24일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TV 전용관’을 통해 ‘일자리’를 테마로 한 웹 예능 ‘수원견문록 시즌 2’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수원 생활 12년 차로 태권도를 사랑하는 이탈리아 로마 청년과 수원을 처음 접하는 개그 청년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담은 ‘수원 견문록 시즌 2’는 총 8부작(편당 10분 내외)으로 꾸며진다.

‘수원 견문록 시즌 2’는 주인공들이 수원의 스포츠, 복지·육아, 환경, 청년창업 등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를 체험하며 겪는 상황을 보여준다. 에피소드별로 해당 분야의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함께 출연해 생생한 목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오는 24일과 다음 달 1일에 공개되는 1, 2부 에피소드는 ‘수원월드컵경기장’ 편이다. 한 달 앞으로 다가온 FIFA U-20 월드컵을 대비해 경기장 안팎에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노력하는 젊은 자원봉사자의 열정을 조명한다.

관련기사



수원시가 도시를 알리기 위해 제작한 웹예능 ‘수원 견문록’은 지난해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테마로 무예24기, 태권도, 수원화성 등 야경 명소와 먹거리 등을 전국 지자체 최초로 네이버 TV 전용관을 통해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조진행 수원시 공보관은 “지난해 수원을 잘 아는 외국인과 수원을 모르는 내국인 출연자의 조합으로 수원 견문록이 많은 사랑을 받아 시즌 2를 제작하게 됐다”며 “올해 화두인 일자리를 주제로 훈훈하고 즐거운 이야기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