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중소·중견기업 이미지 높이자"..중기중앙회·중견련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중기 바로알리기 공모전 내달 7일까지 접수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도 6월 25일까지 열려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매력을 알리는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중기중앙회는 중소기업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제8회 중소기업 바로알리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 편견-제로(ZERO) 대국민 동참유도’란 주제로 개인이 성장해 꿈과 끼를 달성할 수 있다는 ‘자아실현 인식도’와 중소기업이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견인차임을 알 수 있는 ‘우호적 사회 인식도’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초·중·고등학생,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동영상, 포스터, 수필 3개 부문과 학생들을 지도한 교사를 대상으로 한 지도자보고서 1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응모기한은 내달 7일 까지다.

관련기사



중견기업연합회도 4차 산업혁명시대의 튼튼한 허리 역할을 하는 중견기업의 매력을 알릴 아이디어를 찾는다. 중견련은 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제2회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을 열고 오는 6월 25일까지 중견기업 인식개선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웹툰·사용자제작콘텐츠(UCC)·포스터·홍보 아이디어(PPT)를 접수한다.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고 창의성과 메시지 전달력, 활용성 등을 심사해 선정된 18개팀에는 모두 1,6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낟. 시상식은 오는 7월 21일 ‘제3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