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안랩 ‘V3 모바일 시큐리티’, ‘AV-TEST’ 26회 연속 인증 획득

[사진=안랩][사진=안랩]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김병주 기자] 안랩은 자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무료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시큐리티’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기관 ‘AV-TEST’의 2017년 3월 모바일 보안 제품 테스트에서 종합 점수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최신 악성코드 탐지 성능을 평가하는 ‘진단율(Protection)’에서 만점(6점 만점)을 기록했다. 또, 구동 시 배터리 등 시스템 자원 소모와 스마트폰 메모리 사용률, 단말기 속도 저하 등에 미치는 영향 등을 평가하는 ‘사용성(Usability)’부문에서도 만점(6점 만점)을 기록했다. 이 외에 부가 보안 기능에서도 추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만점(13점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관련기사



한편 안랩은 AV-TEST가 모바일 백신 테스트를 시작한 2013년부터 매회 빠짐없이 참가해 26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는 진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김창희 안랩 제품기획팀장은 “안랩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AV-TEST의 모바일 분야 테스트에 빠짐없이 참가해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강력한 보안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jh1127@hmgp.co.kr

김병주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