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교육 전문브랜드 ‘자단기’가 7일 시행된 전기기사, 건축기사, 토목기사, 정보처리기사 시험의 무료 가채점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시험 당일 3시부터 바로 답안 확인이 가능하다. 시험 주관처인 산업인력공단의 Q-net(큐넷) 사이트에 올라오는 답안을 기다리지 않아도 바로 답안을 확인하며 합격여부까지 즉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단기에서는 가채점 서비스뿐만 아니라 시험을 준비하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시험 당일 자단기 채점 서비스를 이용한 모든 수험생에게는 자단기 전 강좌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풀서비스 이용 후 우수 후기를 작성한 응시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자단기 가채점 서비스 이용자에게는 영단기 30% 할인 쿠폰과 토익 모의고사, 공기업단기의 NCS 강좌와 기업 및 산업 분석자료집도 무료로 제공한다.
자단기의 전기기사, 건축기사, 토목기사, 정보처리기사 시험의 가채점 서비스는 응시자 누구나 자단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자단기 관계자는 “정기 기사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은 합격 여부”라며 “자신의 성적을 가장 빠르게 알 수 있도록 세밀하게 이번 가채점 서비스를 준비했으니 수험생들이 향후 수험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인력공단 Q-net에 따르면 2017년 제2회 정기기사시험(전기기사, 건축기사, 토목기사,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 합격자는 오는 5월 18일에 발표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