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박지윤과 열애, 조수용은 누구? ‘카카오 브랜드’ 총괄 디자이너

박지윤과 열애, 조수용은 누구? ‘카카오 브랜드’ 총괄 디자이너박지윤과 열애, 조수용은 누구? ‘카카오 브랜드’ 총괄 디자이너




박지윤(36)이 카카오 브랜드 디자인 총괄을 맡고 있는 디자이너 조수용(44) 부사장과 열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박지윤과 조수용 부사장이 1년째 진지하게 사랑을 키워가고 있다. 박지윤과 조수용은 일로 만났지만 이후 디자인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사적으로 가까워진 뒤 연인으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지윤과 조수용 부사장 사랑의 연결고리는 ‘디자인’으로 전해졌다. 10대에 가수로 데뷔한 박지윤은 이후 싱어송라이터로 진화했으며, 최근에는 앨범 재킷 디자인과 사진 촬영까지 맡는 등 멀티엔터테이너로 성장하고 있다. 자신의 SNS 주소를 ‘박지윤_크리에이티브’로 하는 등 자신의 정체성을 크리에이터로 칭하고 있다.

조수용 부사장 역시 NHN에서 사옥 그린팩토리 건축을 총괄하는 등 디자인 성과를 내고 퇴사한 이후 호텔, 가방, 월간지 등 여러 가지 디자인을 선보였다. 박지윤과 조수용 부사장은 디자인에 대한 서로의 감성과 애정 등 공통점을 느끼며 더욱 진지한 관계로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는 것.


특히 두 사람은 팟캐스트에 함께 출연하며 일과 사랑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조수용 부사장이 발간하는 월간지 매거진 B의 팟캐스트 버전에 박지윤이 MC를 맡고 있으며, 조수용 부사장도 출연해 함께 디자인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팅, 마케팅 등을 얘기해 이미 마니아층 청취자들을 확보할 정도로 인기다.

관련기사



두 사람은 나이가 있는 만큼 신중하게 관계를 발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조수용 부사장은 조심스럽게 측근들에게 박지윤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고 있다. 카카오 사내에서도 박지윤과 조수용의 관계는 어느 정도 잘 알려진 사실.

박지윤은 지난 3월, 5년 만에 아홉 번째 정규앨범을 공개하기도 했다. 박지윤은 10곡 중 8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는 등 가수로서 성장한 모습을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7년 만에 뮤지컬에 도전했다.

한편 조수용 부사장은 서울대 산업디자인 학사와 석사과정을 마친 뒤 프리챌 디자인 센터장을 거쳐 2010년까지 네이버의 전신인 NHN에서 디자인과 마케팅을 총괄한 인재로 알려졌다. 이후 주식회사 JOH(제이오에이치)를 설립하여 대표이사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이며, 지난해 카카오 브랜드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된 바 있다.

[사진=카카오 제공]

장주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