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 60%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74%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6%, 70%, 74% 감소했다.
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1,276억 원, 북미/유럽 283억 원, 일본 106억 원, 대만 95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635억 원이다.
제품 별로는 리니지 515억 원, 리니지2,184억 원, 아이온 133억 원,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446억 원, 길드워2 142억 원, 기타 모바일 및 캐주얼 게임 등 340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와 아이온의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 및 전분기 대비 감소했다. 프로모션이 지난 4분기에 집중됐고 계절적 요인도 반영됐다. 블소의 매출은 국내의 부분유료화 전환과 북미/유럽의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3% 상승했다.
엔씨소프트는 상반기 중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을 국내에 출시한다.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신규 게임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